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옴니씨앤에스, 치매 예방 시니어트레이닝 출시위험군 조기예측 서비스 통해 측정 뇌기능 노화도 분석결과 기반 사용자 맞춤 훈련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멘탈 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대표 김용훈)는 4월 치매 예방을 위한 시니어트레이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니어트레이닝은 기 상용된 뇌파기반 치매 위험군 조기예측 서비스인 시니어케어를 통해 측정한 뇌기능 노화도 분석결과를 기반으로 사용자별 맞춤형 훈련을 제공한다.

맞춤형 훈련은 개인의 뇌기능노화도에 따라 훈련 유형과 난이도를 결정하여 개인 맞춤형 4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뇌 신경활동에 좋은 대표적 활동들을 뉴로피드백 기반의 콘텐츠로 제공하며 뇌체조, 게임훈련, 미술훈련, 음악훈련, 호흡훈련 등이 포함돼 있다. 각 훈련은 이어폰 일체형 뇌파측정 헤드셋인 옴니핏 브레인을 착용하고 진행한다.

또한 각 훈련별 결과 리포트는 관리자 프로그램을 통해 출력 가능하며, 훈련이력 및 통계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김용훈 대표는 “치매는 지금까지 뚜렷한 해법이 없다고 알려진 바와는 달리사전 예방 노력을 통해 충분히 그 시기를 늦추거나 예방할 수 있음이 여러 과학적 연구 결과들로 입증되고 있다”며 “시니어트레이닝 솔루션을 통해 막연한 치매의 공포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생활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